여수 MICE,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1위…2년 연속 수상
- 날짜
- 2024.08.28
- 조회수
- 35
여수 MICE,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1위…2년 연속 수상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 ‘마이스산업도시’ 분야…국내최초 MICE 인증도시 명성 이어가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마이스산업도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며 본 대회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에 따르면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국내 언론을 대표하는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 등 종합지, 경제지, 방송국 3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이 열렸다.
이날 여수시는 MICE산업도시분야에서 광주광역시와 경주시·고양시·수원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유․무형 제품 또는 기업․단체 브랜드에 대한 △최초상기도 △인지도 △마케팅활동 △브랜드선호도 등에 대해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와 내부 인증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여수시는 지난해 MICE행사 개최 건수가 1,356건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며, MICE산업의 급성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었다.
또한 대한민국 코리아 유니크베뉴 선정(예울마루&장도), MICE관련 포럼 개최, 한국MICE협회 업무협약 체결 등 다각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시도로 여수 MICE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왔다.
특히 기존 학·협회 행사 유치에서 기업회의, 해외 인센티브 투어 등을 확대하고 해외 주요여행사와 업무협약 체결(2개국 12개 여행사)및 해외 기업행사 유치 등 해외 MICE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했다.
정재호 수산관광국장은 “이번 수상으로 여수가 대한민국 최고 MICE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며 ‘국내최초 MICE 인증도시’로서의 명성을 잇게 됐다”며 “이를 발판 삼아 글로벌 MICE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MICE 산업에 행정력을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 ‘마이스산업도시’ 분야…국내최초 MICE 인증도시 명성 이어가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마이스산업도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며 본 대회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에 따르면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국내 언론을 대표하는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 등 종합지, 경제지, 방송국 3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이 열렸다.
이날 여수시는 MICE산업도시분야에서 광주광역시와 경주시·고양시·수원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유․무형 제품 또는 기업․단체 브랜드에 대한 △최초상기도 △인지도 △마케팅활동 △브랜드선호도 등에 대해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와 내부 인증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여수시는 지난해 MICE행사 개최 건수가 1,356건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며, MICE산업의 급성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었다.
또한 대한민국 코리아 유니크베뉴 선정(예울마루&장도), MICE관련 포럼 개최, 한국MICE협회 업무협약 체결 등 다각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시도로 여수 MICE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왔다.
특히 기존 학·협회 행사 유치에서 기업회의, 해외 인센티브 투어 등을 확대하고 해외 주요여행사와 업무협약 체결(2개국 12개 여행사)및 해외 기업행사 유치 등 해외 MICE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했다.
정재호 수산관광국장은 “이번 수상으로 여수가 대한민국 최고 MICE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며 ‘국내최초 MICE 인증도시’로서의 명성을 잇게 됐다”며 “이를 발판 삼아 글로벌 MICE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MICE 산업에 행정력을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