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발트빛 바다와 섬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다. / 2코스 오동도↔돌산(화태대교)

2코스 오동도↔돌산(화태대교) 25km

오동도~화태대교 코스는 돌산섬을 종주하는 코스로 그 길이가 25km에 달한다.
돌산대교와 함께 여수 밤바다 야경의 쌍벽을 이루는 거북선 대교와 바다 위를 건너는 해양전망대 여수해양케이블카, 무술목유원지와 화태대교 등 바다와 섬의 풍광을 접할 수 있어 여수 라이딩의 백미로 꼽히는 코스이다.

오동도-거북선대교-도실삼거리-송시삼거리-화태대교 25km

2코스를 안내하며 오동도(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1-11)-거북선대교-도실삼거리-송시삼거리-돌산(화태대교)(전남 여수시 남면 화태리) 경로를 나타낸 지도입니다.

거북선대교

여수와 돌산도를 잇는 제2돌산대교로 하멜등대, 하멜기념관, 자산공원과 고소동 천사벽화골목을 바라볼 수 있는 거북선대교의 전망과 야경은 매우 아름답다.

케이블카에서 바라본 거북선대교 전경

기다란 거북선대교 위로 해상케이블카가 움직이고 있는 모습

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는 국내 최초 첫 해양케이블카로 탁 트인 다도해의 전망과 여수밤바다를 하늘에서 즐길 수 있다.

해상케이블카 뒤로 이순신대교가 보이는 모습

해상케이블카를 탄 시점으로, 이순신대교와 하멜등대가 아래에 보이는 모습

무술목

해안송림숲이 울창하게 우거진 이곳은 무술목 앞 무인도 사이의 해돋이가 일품이다. 인근에 있는 해양수산과학관에서는 해양과 수산의 과거와 미래를 볼 수 있다.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왜군을 섬멸한 전승지이기도 하다.

하늘에서 바라본 푸른 빛을 띄는 바다와 무술목해변

노을 진 무슬목해변, 노을 빛을 받은 자갈과 나무들 뒤로 산이 보인다.

은적사

문화재자료 제39호인 은적사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한적하고 소박한 작은 사찰이다. 암자 뒤편에는 커다란 바위들이 석벽으로 받치고 있고, 앞에는 천왕산에서 형성된 계곡이 흐르는 곳이다.

열매가 열린 나무 뒤로 보이는 기와집 지붕들

내부에 불상이 보이는 은적사 입구 모습

화태대교

돌산과 화태도를 잇는 사장교로 주탑높이가 130m로 한국에서 최대 규모이다. 화태대교에서 보면 멀리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의 비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주변 경관도 빼어나다.

보라빛으로 물든 화태대교 전경

Tip!

자전거 코스 문의(자전거 동반 라이딩 및 코스 문의)

  • 여수시 자전거연맹 회장 : 010-4611-3972
  • 여수시 자전거연맹 전무이사 : 010-4640-1445
  • 여수 자전거 바람을 타고 : 010-6607-9149

여수공영자전거 시스템 여수랑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하여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는 녹색대중교통수단으로 운영하는 자전거 무인 대여제 입니다. 여수시 공영자전거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첨단 IT 인프라와 유비쿼터스 기술을 융합한 친환경 관광도시 구현을 실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