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촌면사무소 장명심직원의 불친절 전화상담
- 날짜
- 2017.11.10
- 조회수
- 499
농지원부등록, 경영체등록에 대한 상담을 하기 위해서 율촌면사무소 담당자와 상담중에 아주 불쾌한 기분이 들어 글을 올립니다.
저는 분명 처음 전화드릴때부터 상담을 드린다고 말을 했었는데
담당자분은 자세한 설명도 없이 무조건 농지원부는 관할주소지에서 발급 받아야한다는 말만 대풀이 하고
저는 율촌 면사무소에서 서류를 발급 받았다라고 실갱이가 있었습니다.
(상담후 알아보니 농지원부가 아니고 농지취득자격????인가 되더라구요
처음부터 몰라서 상담을 요청한다고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 자료가 있으니까 농지원부가 아니고 농지취득자격이 라고 설명을 해준든지..무조건 해당 면사무소에서 발급 받으라는 소리만 되풀이 하더라구여ㅛ
인터넷에서 대충 알아보고 농지원부는 2인이 안되느냐, 변경할 수 있냐??라는 질문도 했었는데
각자 서로의 말만 하던 가운데
민원인이 말하고 있는데 전화를 끊어 버리더라구요
(내 말만 하지말고 본인말을 들어보라고... 중간에 모르면 질문을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말은 쉬지않고 끊임없이 하는데...어떻게 민원인 말을 들어보고 설명을 해줄생각은안하더라구요)
제가 다시 전화를 했었고 ,사모님 어쩌고 그러길래 사모님 아니고 "민원인"이라고 했더니 아~~주 비꼬는 말투로
"네 순천 해룡면에 사는 민원인님" 그러더라구요
그러고도 화를 잔뜩내면서 상대방 말은 듣지도 않고 아주 시끄럽게 혼자 떠들어대더라구요
처음 서류 접수하러 갔을때도 설명도 없이 서류 주면서 무조건 작성하라고
기록하다가 몰라서 질문하면 일단 적으시라는 말만 되풀이 하시고
서류가 3-4일 이면 나온다고 전화준다더니 일주일을 기다려도 연락이 없어서 전화하니까 다른 직원에게 인계되 없이 휴가 내시고
민원처리를 그런식으로 처리해도 되나여?
==================================================================================
[답변내용]
민원처리 중에 불편함을 겪으셨다니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아무쪼록 원만하게 민원 처리가 마무리되시기를 바랍니다.
님께서 글을 등록하신 이 게시판은 홈페이지 이용중 불편사항 및 개선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으로 위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따로 답변을 드릴 수가 없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해당기관으로 민원사항을 전달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민원에 대한 답변을 원하실 경우 [여수시에 바란다] 게시판에 등록하시면 해당기관 담당자가 답변을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분명 처음 전화드릴때부터 상담을 드린다고 말을 했었는데
담당자분은 자세한 설명도 없이 무조건 농지원부는 관할주소지에서 발급 받아야한다는 말만 대풀이 하고
저는 율촌 면사무소에서 서류를 발급 받았다라고 실갱이가 있었습니다.
(상담후 알아보니 농지원부가 아니고 농지취득자격????인가 되더라구요
처음부터 몰라서 상담을 요청한다고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 자료가 있으니까 농지원부가 아니고 농지취득자격이 라고 설명을 해준든지..무조건 해당 면사무소에서 발급 받으라는 소리만 되풀이 하더라구여ㅛ
인터넷에서 대충 알아보고 농지원부는 2인이 안되느냐, 변경할 수 있냐??라는 질문도 했었는데
각자 서로의 말만 하던 가운데
민원인이 말하고 있는데 전화를 끊어 버리더라구요
(내 말만 하지말고 본인말을 들어보라고... 중간에 모르면 질문을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말은 쉬지않고 끊임없이 하는데...어떻게 민원인 말을 들어보고 설명을 해줄생각은안하더라구요)
제가 다시 전화를 했었고 ,사모님 어쩌고 그러길래 사모님 아니고 "민원인"이라고 했더니 아~~주 비꼬는 말투로
"네 순천 해룡면에 사는 민원인님" 그러더라구요
그러고도 화를 잔뜩내면서 상대방 말은 듣지도 않고 아주 시끄럽게 혼자 떠들어대더라구요
처음 서류 접수하러 갔을때도 설명도 없이 서류 주면서 무조건 작성하라고
기록하다가 몰라서 질문하면 일단 적으시라는 말만 되풀이 하시고
서류가 3-4일 이면 나온다고 전화준다더니 일주일을 기다려도 연락이 없어서 전화하니까 다른 직원에게 인계되 없이 휴가 내시고
민원처리를 그런식으로 처리해도 되나여?
==================================================================================
[답변내용]
민원처리 중에 불편함을 겪으셨다니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아무쪼록 원만하게 민원 처리가 마무리되시기를 바랍니다.
님께서 글을 등록하신 이 게시판은 홈페이지 이용중 불편사항 및 개선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으로 위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따로 답변을 드릴 수가 없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해당기관으로 민원사항을 전달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민원에 대한 답변을 원하실 경우 [여수시에 바란다] 게시판에 등록하시면 해당기관 담당자가 답변을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