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뉴열기

여수밤바다/산단야경

> 관광명소 > 여수10경 > 여수밤바다/산단야경

여수밤바다/산단야경

함께 걷고 싶은 여수밤바다

낭만과 황홀함이 넘치는 여수 도심 야경

인기그룹 버스커버스커가 노래로 부를 만큼 바다를 끼고 도는 해안선 여수도심야경은 낭만과 황홀함을 더해준다.
여수의 도시 곳곳에는 화려한 조명이 여수의 밤바다를 수놓고 있어 지금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화려한 조명의 여수 밤바다 여수밤바다 로고

여수의 도시 곳곳에는 화려한 조명이 여수의 밤바다를 수놓고 있어 지금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진남관에 경관 조명 시설을 설치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야경으로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어 주는 여수의 상징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또 오동도에서는 동방파제의 야간 조명과 황홀한 음악분수가 조명들과 어울려 아름다움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여수해양공원에서는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 장군도를 조망권 내에 두고 있어 산책을 하면서도 한눈에 아름다운 밤바다를 볼 수 있다.
돌산공원에서 내려다보는 밤의 돌산대교와 장군도는 빛의 도시 여수를 가장 잘 표현하는 광경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돌산대교는 밤마다 50 여 가지 색상으로 옷을 갈아입으면서 여수의 밤바다를 보석으로 치장하고, 여기에 장군도의 아름다운 불빛이 더해져 여수항 앞바다는 이국적 정취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오동도 동방파제 야간 조명 시설이 빛을 더하며 바다 건너편으로 보이는 박람회장 전경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야경을 선물한다.

동방파제 야간조명시설 전경

돌산대교 야경

화려한 불빛과 사람들이 한데 어우러져있는 오동도 음악분수

여수의 중심가에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오동도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방파제 길을 따라 걸어가면 만날 수 있다. 오동도 안에는 오동도 앞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등대가 있으며, 음악분수대, 맨발산책로 등이 있다. 근사한 리듬에 맞춰 화려한 불빛과 하얀 물줄기를 뿜어내는 오동도 음악분수는 고요함과 화려함이 어우러져 한밤의 정취를 한껏 느끼게 한다.

돌산공원 빛노리아의 하얗게 빛나는 한쌍의 백조 조형물

해양공원에 정박되어있는 선박들과 방파재 끝에 빨갛게 빛나고 있는 하멜등대, 그 위를 지나가는 형형색색의 케이블카

화려한 불꽃을 사람들이 바라보고 있다.

형형색색의 야경이 아름다운 여수국가산업단지

정유·비료·석유화학 계열 120여개 업체가 입주한 국내 최대의 중화학공업단지인 여수산단에서 내 뿜는 형형색색의 빛의 아름다움도 장관이다.
여수국가산업단지는 형형색색의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1967년 조성된 여수국가산업단지는 정유, 비료, 석유화학 등을 소재한 국내 최대 규모의 중화학 공업단지이다. 웅장한 기계설비에 설치된 수 만 개의 조명으로 어우러진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야경은 이곳을 찾는 관광객의 탄성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산업단지에 밤이 찾아오면 반짝이는 불빛이 환상의 하모니를 이룬다.

여수국가산업단지의 야경

위치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종화동

tag여수밤바다, 여수산단, 이순신광장, 야경, 여수10경, 돌산대교, 거북선대교, 이순신대교, 해양공원, 갯가길, 중앙동, 빛노리아, 시티투어, 야경코스

by nc nd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BY-NC-ND)원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담당 부서
문화예술과 문화예술
김채린
061-659-4693
  • 최종업데이트 2021.07.08
  • 조회수 330,188

여수관광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