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란?
행정기관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필요한 민원을 안내·신청·열람·발급할 수 있는 온라인 민원창구. 부처별로 분산된 민원서비스·공공서비스를 국민이 단일창구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연계된 모바일중심 통합포털
『정부24』 이용 시 준비사항
공인인증서 발급
금융기관, 우체국, 증권사 등에서 발급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이 신청할 경우 공인인증서 필요
회원가입
정부24 홈페이지 가입
정부24 구성
구분 | 서비스 | 정책정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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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정의 | 정부서비스 | 민원서비스 | 기관/정책 정보 |
구성 | 중앙부처, 지자체 등 13,900여 개의 사이트로 분산되어 있는 정부서비스 하나로 통합 제공 | 중앙·지자체 등 303개 기관연계 5,476종 민원안내 신청 및 발급 | 국민소통채널8개(국민신문고, 정보공개포털 등) 연계와 정책뉴스, 연구보고서, 간행물 105만여 건 통합제공 |
운영 현황
- 일일 평균 방문자 30만 명, 회원 수 1,228만 명
- 무료 서비스 33종, 감면 서비스 7종
주민등록표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등(초)본 발급/열람,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열람, 출입국 사실증명,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적 관련 사실증명(국적선택.이탈), 국내거소신고 사실증명,
농지원부 등본교부, 구급 및 구조 증명서발급, (고등학교)성적증명, (초.중.고등학교)졸업증명, (고등학교)학적부(생활기록부)증명, 검정고시 성적증명,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 검정고시 합격증명, (고등학교)제적증명,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발급,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신청 등
운영 흐름도
관련문의
행정안전부「정부24」콜센터 : ☎ 1588-2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