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상표(브랜드)’ 10년 연속 대상 수상
- 날짜
- 2024.09.05
- 조회수
- 138
- 담당부서
- 관광과
- 연락처
- 061-659-3874
- 해양관광도시 부문 대상…소비자 인지도·신뢰도 ‘최우수’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제18회 2024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상표(브랜드) 대상’ 해양관광도시 부문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상표(브랜드) 대상’은 상표(브랜드)를 직접 구매하고 소비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엄격하고 공정하게 선호도를 조사하여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로 18회째 시행되고 있다.
시는 전국 지자체 315개 상표(브랜드) 중 1차 조사를 통해 63개 후보에 선정되었으며, 상표(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신뢰도 등을 종합 평가받아 해양관광도시 부문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여수는 한려해상·다도해해상국립공원을 아우르는 비경과 365개의 섬, 청정해역을 자랑하며, 여수밤바다와 낭만 버스, 여수밤바다불꽃축제 등 여수만의 독보적인 관광콘텐츠가 소비자들에게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의 선택으로 10년 연속 대상을 받으며 여수의 가치를 재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지속적인 관광콘텐츠 개발로 국제적 해양관광도시로 도약하고, 다가올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에 국내외적 인지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제18회 2024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상표(브랜드) 대상’ 해양관광도시 부문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상표(브랜드) 대상’은 상표(브랜드)를 직접 구매하고 소비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엄격하고 공정하게 선호도를 조사하여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로 18회째 시행되고 있다.
시는 전국 지자체 315개 상표(브랜드) 중 1차 조사를 통해 63개 후보에 선정되었으며, 상표(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신뢰도 등을 종합 평가받아 해양관광도시 부문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여수는 한려해상·다도해해상국립공원을 아우르는 비경과 365개의 섬, 청정해역을 자랑하며, 여수밤바다와 낭만 버스, 여수밤바다불꽃축제 등 여수만의 독보적인 관광콘텐츠가 소비자들에게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의 선택으로 10년 연속 대상을 받으며 여수의 가치를 재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지속적인 관광콘텐츠 개발로 국제적 해양관광도시로 도약하고, 다가올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에 국내외적 인지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